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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높은 가격으로 시장 경쟁력 상실하나

 

Corporate America는 일부 시장의 소비자가 삼촌이라고 외치면서 가격을 계속 인상할 수 있는 힘의 한계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매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메뉴 가격을 인상할 수 있는 능력을 거듭 자랑해왔던 맥도날드의 경영진은 마침내 고객에게 휴식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월요일, 버거 체인점의 미국 매장 매출이 예상보다 부진하다고 보고하자 CEO인 크리스 켐프진스키(Chris Kempczinski)는 맥도날드의 "가성비" 문제를 언급하고 체인이 일부 메뉴 항목의 가격을 인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empczinski는 “집에서 식사하는 것이 더 저렴해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말이 맞습니다. 최신 소비자 물가 지수 보고서에 따르면 식료품 가격은 여전히 ​​높지만 2023년 전체 상승률은 1.3%에 그쳤고 외식 가격은 5.2% 급등했습니다.

이는 체인의 핵심 기반인 저소득층 소비자에게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해당 집단(연봉 45,000달러 이하의 고객)이 가장 최근 분기에 감소하는 것을 보았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Kempczinski는 가격 인하 시기나 규모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경제성에 대한 그의 초점은 2023년에만 10%나 오른 미국 메뉴 가격이 판매를 방해하지 않는다고 자랑했던 불과 몇 달 전과는 크게 달라졌습니다.

그는 10월 분석가와의 전화 통화에서 "우리가 가격을 인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는 이를 잘 견디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NN에 보낸 성명에서 맥도날드는 구체적인 가격 인하에 대해서는 언급을 거부했지만 소비자에게 저렴한 옵션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재차 강조했다.

인플레이션은 크게 둔화 됐지만 생필품 가격은 여전히 ​​높으며 사람들은 지쳐가고 있다. 맥도날드는 가격에 대해 불평하는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의 단골 표적이 되었습니다. 빅맥 식사 비용, 특히 I-95 외곽에 위치한 코네티컷주 다리엔(Darien)의 18달러짜리 빅맥 식사 비용을 애도하는 바이러스성 이야기는 그 자체로 TikTok 장르가 되었습니다.

널리 공유되는 스티커 쇼크 순간의 핵심에는 음식, 특히 저렴한 음식과 같은 기본 필수품 비용에 대한 진정한 불안이 있습니다.

TikTok에서는 맥도날드 고객들이 회사가 일부 지역에서는 단일 해시 브라운에 3달러 이상을 청구하면서 너무 멀리 갔다고 말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누가 너희들 음식값을 그렇게 많이 받는 게 좋다고 말했어?" "McDonald's가 너무 건방지게 변했습니다."라는 제목의 TikTok 동영상에서 한 사용자에게 농담을 했습니다 .

다른 인기 동영상에서는 대략 Filet-o-Fish 가격과 맞먹는 중간 크기의 프렌치 프라이의 대담함을 강조합니다 .

미국 내 대부분의 맥도날드 레스토랑은 독립적으로 소유되기 때문에 가격은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미국에서 가장 부유한 도시 중 하나인 다리엔(Darien)의 여행 센터에서 간단한 식사를 하기 위해 고속도로를 벗어나는 경우, 교외 드라이브 스루에서 식사하는 것보다 식사 비용이 훨씬 더 비쌀 것이라고 합리적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디모인.)

그러나 최근까지 맥도날드는 대부분의 고객이 여전히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부유한 고객들이 단념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고 Kempczinski는 월요일에 말했습니다.

중간 및 고소득층의 경우 "행동에 실질적인 변화가 보이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해당 그룹과 공유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쟁터는 확실히 저소득층 소비자입니다.”

즉, 이제 달러 메뉴를 다시 가져올 때가 온 것일 수도 있습니다. Kempczinski는 McDonald's가 일부 품목의 가격을 1달러에서 3달러 사이로 책정하는 "D123" 전략을 두 배로 늘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