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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블 유니버스 도쿄 공개

예술 집단인 teamLab은 2018년 도쿄에 대표 공연장인 teamLab Borderless를 열었을 때 현대 예술에 대한 우리의 인식과 사고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기를 원했습니다.

이러한 야망을 달성했는지 여부는 주관적이지만, 주요 재개발 프로젝트를 위해 2022년 문을 닫기 전에 Borderless의 상업적 성공에 대해 논쟁하기는 어렵습니다. 첫해에 이 장소는 230만 명의 방문객을 맞이하여 당시 단일 예술가, 그룹 또는 집단을 위한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박물관이 되었습니다.

그룹의 두 번째 도쿄 공간인 팀랩 플래닛(teamLab Planets) 역시 Google이 2023년에 세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박물관으로 선정한 5번째 박물관입니다. 예술가, 프로그래머, 엔지니어, CG를 포함하는 자칭 '울트라 기술 전문가' 집단 애니메이터, 식물학자, 수학자, 건축가도 베이징, 멜버른, 뉴욕, 런던, 싱가포르, 타이베이 등의 도시에서 작품을 전시하여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이번 주 도쿄 아자부다이 지역 의 고급스러운 새 고층 건물에서 다시 문을 연 보더리스(Borderless)의 대대적인 귀환을 둘러싸고 상당한 양의 과대 광고가 나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 관람객은 관람객의 위치와 행동에 따라 서로 반응하고 변화하는 프로젝션 그래픽, 역동적인 조명 쇼, 상호 연결된 예술 작품의 친숙한 트래핑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몰입'과 '디지털'은 팀랩의 전시를 설명하는 데 흔히 사용되는 두 단어입니다. 그러나 금요일 개관을 앞두고 CNN에 자신들의 새 공간 주변을 보여준 두 집단 구성원은 자신들의 작업에서 이러한 측면을 거의 언급하지 않습니다. 대신 시간의 연속성과 본질, 고정점 원근법의 단점, 예술 작품과 물리적 세계 사이의 경계 등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눕니다. 디지털 기술은 표현을 위한 도구일 뿐이며, 몰입은 예술적 결과물의 부산물이라고 그들은 말합니다.